힘내라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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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1장 총칙

ο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힘내라병원(이하 “병원”이라고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ο 제2조(정의)
이용자(회원)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연결사이트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개인정보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ο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ο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 -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 -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ο 제5조 (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ο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 입력한 비밀번호가 8자이상, 영문, 숫자, 특수문자 혼용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ο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시 해지사유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 매 행위를 하는 경우
  • -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 -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ο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ο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1. 아이디, e-mail,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증상(선택항목) 입력
  2. 2. 진료센터(과), 의료진, 예약일시 선택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3.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ο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시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명
  2. 2. 주민등록번호
  3. 3. 주소
  4. 4. 전화번호
  5. 5. 비밀번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ο 제11조(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병원의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본 원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항목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항목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ο 제12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 -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
  • - 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ο 제13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ο 제14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 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ο 제15조(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항, 제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 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ο 제16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1. 1.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 2.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3.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ο 제17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ο 제18조 (병원의 의무)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ο 제19조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 이용자는 본원을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 이용자의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본원에 통보하고 본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ο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제6장 기타

ο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ο 제22조 (분쟁해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ο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힘내라병원(이하 “병원”이라고 한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항목]

- 필수 항목
아이디, 이메일, 작성자명, 핸드폰번호, 비밀번호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그 외 항목
온라인 예약(생년월일, 성별, 주소, 증상(선택항목), 칭찬으로 힘내라, 고객의 소리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사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작성자명, 핸드폰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에 이용
SMS 서비스 수신 : 진료 및 예약과 관련된 전달사항, 병원에 관한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상담 답변 및 확인 안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홈페이지 개인정보 관리 및 보유기간은 홈페이지 폐쇄 전까지 입니다.

다만 [정보통신망법 제 29조 제 2항의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에 따라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메일로 안내 후 1달 뒤 파기합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ο 보존 항목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원은 국민건강보험법에 의거 건강보험심사평가원/근로복지공단 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위해 진료기록을 제출합니다.

※ 법에 의해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사항이므로 별도의 제공 동의 불필요.

개인정보 파일 제공기관 개인정보 제공 항목 제공목적 제공기간 제공근거
건강보험전자문서(송수신)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양급여비용 청구 및 심사 지속적 제공 국민건강보험법시행규칙제19조(요양급여비용의청구)
예방접종 질병관리본부 이름, 주민번호 예방접종 (정기,임시등) 에 관한기록을 작성 하여 시.도지사 및 보건복지부장관에게 각각보고 지속적 제공 감염병의 예방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8조(예방접 종 기록의 보존및 보고등)
수사협조 경찰서, 법원 소견서 및 의무 기록 사본 직무 수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을 때에는 국가기관이나 공사단체 등에 직무 수행에 관련된 사실을 조회가능. 다만, 긴급한 경우에는 경찰관으로 하여금 현장에 나가 해당 기관장의 협조를 받아 그 사실을 확인 지속적 제공 형사소송법 제106조(압수)형사소송법 제215조(압수,수색,검증)경찰관직무집행법 제8조 제1항(사실의 확인 등)

■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위탁사 위탁업무내용 위탁하는 개인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이원의료재단 혈액검사,미생물검사,체액검사 환자정보,진료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이메디정보기술(주) OCS,EMR 유지보수 환자정보,진료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주)제이브이엠 약무 프로그램 유지보수 환자정보,진료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테크하임(주) 의료영상 유지보수 영상이미지,이름,등록번호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주)메디인사이드 홈페이지 유지보수 이름,이메일,연락처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업무담당 이름 직위 전화번호 메일
전체책임자 김문찬 병원장 070-7729-8216 netman3037@himnaera.co.kr
영상기록장치 오성우 행정부장 070-7729-8216 netman3037@himnaera.co.kr
문서의무기록 김명수 원무과장 070-7729-8216 netman3037@himnaera.co.kr
전자의무기록 김경민 사원 070-7729-8216 netman3037@himnaera.co.kr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귀하는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거나, 특정 게시판(또는 특정 페이지)에 접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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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개인정보의 파기

병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7 업무일 이내에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가 있는 경우,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 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 데이터의 전송 시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보안 수단의 운용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한 수단을 강구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7.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시행
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06월 13일 / 시행일자 : 2016년 06월 20일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병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2. 설치 장소,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설치장소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지하1층 4대 출입구 및 구역 내
    지상2층 6대 출입구 및 로비
    지상3층 2대 출입구 및 구역 내
    지상4층 5대 출입구 및 구역 내
    지상5층 6대 출입구 및 구역 내
    지상6층 6대 출입구 및 구역 내
    지상7층 6대 출입구 및 구역 내
    지상8층 2대 출입구 및 구역 내
    합계 : 37대 전층 복도 및 로비
  • 3. 관리책임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힘내라병원 행정실 (행정부장 오성우)
    연락처
    010-5555-6482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24시간 (영상저장녹화기의 저장용량에 따라 녹화일수는 다릅니다.)
    보관 장소
    병원 전산실 서버관리실(070-7729-8216)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합니다.
  •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 후 방문시 확인 가능
    확인 장소
    힘내라병원 행정실 총무과
  •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시 열람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관리합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합니다.

  •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을 수립 공개하며,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공지하도록 합니다.

    시행일자 : 2015년 8월 5일


■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사람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으로 침해 사실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 02-405-5150)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cybercid.spo.go.kr / 02-3480-3571)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1566-0112)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http://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힘내라병원 병원장
개인정보보호실무책임자
오성우 행정부장
  • 전화번호 : 010-5555-6482
  • E-Mail : netman3037@himnae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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